어느덧 크리스마스 시즌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2023년 서울에 위치한 백화점들의 크리스마스 인증샷 성지와 관련 정보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이번달 초부터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수 있는 테마 장식과 대형 파사드가 열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롯데 백화점
롯데백화점은 크리스마스가 되면 편지를 주고받는 어릴 적 향수를 느낄 수 있는 빈티지한 무드를 살려 요정의 편지 배달 이야기를 테마로 연출 했습니다. 모두가 가슴 속에 지닌 소원과 희망을 꺼내볼 수 있는 따듯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백화점 본점에는 15m의 대형 트리가 설치되었고, 샤롯데 파크를 비롯해 백화점 외부와 내부에서 다양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스토리 작가인 정세랑 작가와 디즈니와 픽사에서 컬러리스트로 활동한 스페인 일러스트 작가인 줄리아 사르다 포르타벨라가 작업에 참여했습니다. 롯데백화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크리스마스 일러스트로 꾸며진 핸드폰, 태블릿 배경 화면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 테마 : My Dearest Wish
- 일정 : 11월 3일(금)~12월 31일(일)
- 위치 : 롯데백화점 본점 (서울시 중구 소공동 1)
- 점등 시간 : 오후 5시 30분~오후 10시 30분
신세계 백화점
신세계 백화점은 재작년 대형 파사드 연출이 SNS상에서 큰 화제가 되어 크리스마스 인증샷의 명소로 떠올랐습니다. 2023년에도 크리스마스 파사드가 약 3분간 진행되며, 뮤지컬 무대를 보는듯한 환상적인 연출을 선보입니다. LED 무대의 커튼이 걷히면 캐롤과 함께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아이스링크, 회전목마 등의 다양한 볼거리가 펼쳐지며 마법 같은 판타지를 볼 수 있습니다.
- 일정 : 11월 9일(목) OPEN
- 테마 : Magical Winter Fantasy
- 위치 : 신세계백화점 본점 (서울시 중구 소공로 63)
더현대 서울
더현대 서울은 유럽의 공방을 거니는 듯한 크리스마스 마켓을 열었습니다. 더현대 서울 5층에 있는 H빌리지에는 약 1,000평 규모의 대형 크리스마스 마켓이 진행되고 있으며, 11m의 대형 트리를 볼 수 있습니다. 곰 인형 해리와 할아버지의 크리스마스 상점을 테마로 인형, 키링, 에코백, 오너먼트, 핸드크림 등의 다양한 크리스마스 굿즈를 판매 중 입니다. 네이버 사전 예약과 현장 대기를 통해 입장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사전 예약은 11월 14일(화) 오후 2시에 열릴 예정이며, 예약 링크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당일 오후 1시 55분에 공개됩니다. (PC와 모바일 모두 가능)
- 일정 : 11월 1일(수)~12월 25일(월)
- 테마 : LA BOUTIQUE D’ HARRY
- 위치 : 더현대 서울 (서울 영등포구 여의대로 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