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원재는 온천 호텔로 충북 충주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한국의 온천 문화와 충주 수안보 지역의 부흥을 위해 만들어진 호텔로 무려 4년의 설계와 2년의 공사 기간을 거쳐서 만들어진 공간입니다. 유원재의 뜻은 하루 동안 정원을 보며 머무는 집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2023년 9월에 오픈한 온천 호텔인 유원재의 룸타입, 가격, 시설 등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유원재 위치
유원재는 충북 충주에 위치해 있으며, 서울에서 한 시간 반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충주시와 민간 투자를 통해 건설된 호텔로 수안보면 온천리 옛 터미널 부지에 만들어진 공간입니다. 수안보 지역에는 유원재를 비롯해 3천억원 규모의 민간 투자가 진행되고 있으며 온천과 관련된 개발이 활기를 띠고 있습니다.
- 주소 : 충북 충주시 수안보면 온천리 305
유원재 객실 타입 및 가격
객실 별로 특색있는 정원과 노천탕을 포함하고 있어서 수려한 경관을 볼 수있어 매력적인 곳입니다. 객실 타입은 유순, 겸화, 청심, 수정 총 4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16개의 객실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체크인 시간은 오후 3시이고 체크아웃 시간은 오전 11시입니다. 숙박 비용은 1박 기준으로 136만원에서 184만원입니다. 객실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유순
객실 안에 노천탕이 포함되어 있으며, 차분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객실입니다. 아늑한 분위기의 정원이 있고, 거실이 통창으로 되어있어서 실내에서도 멋진 풍경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마당에는 노각나무와 살구나무가 있다고 합니다. 숙박 가격은 1박에 136만원입니다.
- 기준 인원 : 2인 (최대 2인)
- 객실 크기 : 96㎡ (29평)
- 객실 구성 : 침실, 거실, 옷장, 티 테이블, 파우더룸, 샤워부스, 화장실, 노천탕
- 침대 : 더블베드 1개
📍겸화
동선이 편리하게 되어 있는 객실로, 거실과 침실이 하나로 이어져 노천탕까지 연결됩니다. 나무 톤을 살린 인테리어가 따뜻한 에너지를 주고 화사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자작나무를 감상할 수 있는 조경이 매력적인 객실입니다. 숙박 가격은 1박에 136만원입니다.
- 기준 인원 : 2인 (최대 2인)
- 객실 크기 : 73㎡ (22평)
- 객실 구성 : 침실, 거실, 옷장, 티 테이블, 파우더룸, 샤워부스, 화장실, 노천탕
- 침대 : 더블베드 1개
📍청심
오크톤의 나무와 백색의 조화로 세련된 인테리어가 매력적인 객실입니다. 노천탕은 물론 히노끼 욕조도 구비되어 있어서 따듯한 반신욕을 즐기기에 좋은 곳인 것 같습니다. 침실 공간에 개폐할 수 있는 문이 달려 있어 독립적인 객실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백나무, 단풍나무를 포함해 다양한 꽃들이 있어 아름다운 조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숙박 가격은 1박에 136만원입니다.
- 기준 인원 : 2인 (최대 3인)
- 객실 크기 : 80㎡ (24평)
- 객실 구성 : 침실, 거실, 옷장, 파우더룸, 샤워부스, 화장실, 노천탕, 히노끼 욕조
- 침대 : 더블베드 1개 + 싱글베드 1개
📍수정
유원재에서 가장 크기가 넓은 객실입니다. 검은 색과 오크 색을 사용해 고급스럽고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거실 통창 너머로 석조로 된 노천탕이 넓게 자리 잡고 있어서 멋스러운 인테리어가 돋보입니다. 여유로운 공간이라 여럿이 방문해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숙박 가격은 1박에 184만원입니다.
- 기준 인원 : 2인 (최대 4인)
- 객실 크기 : 134㎡ (40평)
- 객실 구성 : 침실, 거실, 온돌, 옷장, 티 테이블, 파우더룸 2개, 샤워부스 2개, 화장실 2개, 노천탕
- 침대 : 싱글베드 2개 + 온돌
유원재 온천
국내 최초 자연 용출 온천인 수안보의 온천은 왕들이 병을 치료하고 휴앙을 하러 찾았다고 해서 왕의 온천이라 불리기도 합니다. 이 온천은 맑고 깨끗해 물을 받아 오래 방치해도 썩지 않을 정도로 생명력이 강하다고 합니다. 온천수는 지하 250M에서 용출되어 온도 53도, 산도 8.3의 약알칼리성의 수질을 자랑합니다. 온천 물에는 리튬, 칼슘, 나트륨, 불소, 마그네슘 등 인체에 이로운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서 수질이 부드러운 것이 특징입니다.
유원재 시설
📍라운지 수
체크인과 체크아웃을 진행하는 곳으로 물 위에 떠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공간입니다. 도심에서의 바쁜 일상을 덜어내고 유원재의 편안함을 제일 먼저 느낄 수 있는 장소입니다.
📍라운지 온
온천을 즐긴 후 따뜻한 온기를 느낀 채 쉴수 있는 공간입니다. 음료와 책이 준비되어 있어 온천에 이어 충분한 휴식을 느낄 수 있습니다.
📍대여탕
독립된 공간에서 프라이빗하게 탕을 오롯이 느낄 수 있습니다. 운영 시간은 오후 3시부터 저녁 10시 40분까지로 최대 4인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요금은 40분 이용 기준으로 35,000원입니다. 숙박객만 이용이 가능하며, 체크인 당일 프런트에서 예약할 수 있습니다.
📍카페
유원재에 머무는 고객만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차분하고 아늑한 공간에서 통창 밖으로 보이는 풍경을 바라보면서 커피, 차를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다이닝
전문적인 쉐프가 운영하는 다이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조식은 한상차림 형태로 정갈한 식사를 할 수 있으며, 샐러드를 비롯해 10가지 이상의 메뉴를 담은 상차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석식은 코스 형식의 파인다이닝 형태로 진행되며, 애피타이저를 시작으로 식사와 디저트까지 다채롭게 준비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