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곧 크리스마스 시즌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크리스마스를 떠올리다가 문득 산타클로스 할아버지는 어디서 왔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산타클로스 할아버지의 고향은 핀란드의 북극 지역인 라플란드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지역은 어떤 곳인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라플란드 지역
라플란드는 핀란드, 스웨덴, 노르웨이, 러시아의 북극 지역 일부에 걸쳐 있는 지역으로, 특히 핀란드의 라플란드 지역이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곳은 북극 원점에 가까워서 겨울철에는 눈으로 덮이며, 환상적인 겨울 풍경을 자랑합니다. 라플란드는 북극 원점에서 멀지 않은 위치로, 오로라를 볼 수 있는 최적의 장소 중 하나입니다. 9월부터 4월까지 오랫동안 오로라를 볼 수 있어서 관광객이 많이 방문하는 장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로바니에미 : 산타클로스 마을
하지만 라플란드를 특별하게 만드는 것은 산타클로스와 관련된 이야기입니다. 핀란드 북부의 라플란드에 위치한 로바니에미가 산타클로스의 고향으로 알려져 있으며, 그의 공식 거주지로 간주합니다. 이 지역의 산타클로스 마을에는 산타클로스의 집, 공방, 그리고 엘프 마을이 있어서 방문객들은 산타클로스와 그의 엘프 친구들을 직접 만날 수 있습니다. 산타클로스 마을은 연중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제공하며, 방문객들은 크리스마스에 원하는 선물을 요청하거나 산타클로스에게 편지를 쓸 수 있습니다. 산타클로스와 엘프들은 방문객들과 소통을 즐기며, 크리스마스의 따듯한 분위기를 잘 전달해 줍니다. 또한 라플란드는 다양한 겨울 액티비티를 제공하는 곳으로, 썰매, 스노모빌, 스키, 낚시, 숲속 산책 등 다양한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관련 마켓이 열리고, 현지 음식과 수공예품을 즐길 수 있습니다. 라플란드는 자연의 아름다움과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결합된 곳으로, 크리스마스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더욱 특별한 여행지입니다. 그림 같은 겨울 풍경과 산타클로스와의 만남은 어린이들과 어른 모두에게 큰 기쁨을 주고 있습니다.
산타클로스의 고향이 있는 라플란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핀란드 로바니에미 마을에 방문해 산타클로스를 만나고 오로라도 직접 체험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북유럽의 경우 5월부터 8월까지는 백야 기간이라 하루에 19시간 정도 해가 떠 있습니다. 반대로 겨울이 되면 해를 4시간 정도 볼 수 있어 이색적인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