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를 맞이해서 새롭게 떠오르는 해를 맞이하기 위해 국내 해돋이 명소를 방문할 계획을 세우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국내 해돋이 명소 BEST 5곳과 일출 시각을 알아보겠습니다.
📌 정동진
일출하면 생각나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명소입니다. 정동진 역은 해안과 가장 가까이 자리 잡고 있는 역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되기도 했습니다. 서울이나 수도권에서도 접근성이 좋은 편에 속해 많은 사람이 방문하는 장소입니다. 해돋이를 보기 위해 기차표가 조기 매진 되는 경우가 많으니 자동차로 이동하거나 여행사의 해돋이 패키지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정동진역부터 모래시계공원까지 도보로 이동할 수 있는 거리이며, 시간박물관이나 레일바이크 같은 즐길 거리도 준비되어 있어서 해돋이와 함께 체험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출 시각은 오전 7시 35분입니다.
📌 울산 간절곶
새해 떠오르는 해를 가장 빨리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해돋이 시즌에는 방문객의 안전을 위해 교통이 통제되기 때문에 간절곶 인근에 있는 주차장에 주차 후 시에서 운영하는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2024년 간절곶 해맞이 행사가 개최될 예정이며 드론 1,000대를 이용한 최대 규모의 드론 쇼와 불꽃 쇼가 진행됩니다. 행사는 2023년 12월 31일(일) 오후 8시부터 다음 날 오전 10시까지 진행됩니다. 인기 가수의 공연도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일출 시각은 오전 7시 25분입니다.
📌 포항 호미곶
호미곶은 상생의 손이라 불리는 조형물이 있는 해돋이 명소입니다. 울산의 간절곶과 함께 해가 빨리 뜨는 지역으로 알려진 곳입니다. 상생의 손과 이어지는 호미곶 광장에는 새천년 기념관과 국립 등대 박물관이 있어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새천년기념관 5층에 위치한 전망대로 올라가면 호미곶 풍경을 전체적으로 관람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일출 시각은 오전 7시 30분입니다.
📌 부산 송정
부산도 해돋이를 관람하기 좋은 지역입니다. 일출도 구경하고 겸사겸사 부산 여행도 함께 즐기기 좋습니다. 해운대 해수욕장, 광안리 해수욕장, 기장 등등 다양한 명소가 있어서 해돋이를 관람할 만한 장소가 많은 편입니다. 자갈치 시장, 국제 시장, 감천 문화 마을 등등 방문해 볼 장소도 많기 때문에 새해를 맞이해 부산 여행 겸 해돋이를 보러 가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일출 시각은 오전 7시 30분입니다.
📌 서울 아차산
서울에서도 해돋이를 즐길 수 있는 명소입니다. 가장 빨리 해가 뜨는 모습을 볼 수 있고 접근성도 좋아 서울에서 살고 있다면 한 번쯤 방문해 볼 만한 곳입니다. 새벽의 시원한 공기와 한강, 롯데타워를 비롯해 서울의 모습이 한눈에 보이는 파노라마 뷰를 볼수 있어서 일출과 서울 전경을 관람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아차산 해맞이공원은 아차산역에서 도보로 이동할 수 있으며 40분~50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일출 시각은 오전 7시 45분입니다.
국내 해돋이 명소 BEST 5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새해를 맞이해 새로운 마음을 다지기 위해 일출을 보러 방문하러 가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서울은 물론 국내 각지에 명소가 있어서 방문할 수 있는 명소가 다양해 좋은 것 같습니다.